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차량을 판매하려던 여성이 구매자로 가장한 남성에게 차량을 도난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샌버나디노 카운티 경찰은 빅터빌 거주 남성 조셉 고메즈(26)를 차량 절도 혐의로 체포했다고 14일 밝혔다.
피해 여성은 2015년식 토요타 사이언 차량을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에 판매 목적으로 게시했으며, 고메즈가 차량에 관심을 보이며 연락을 취해왔다.
양측은 5월 13일, 16000 빅터빌 라리엇 로드의 한 주택에서 차량을 직접 확인하기로 약속했다.
현장에서 차량을 살펴보던 고메즈는 갑자기 운전석에 올라타 차량을 몰고 도주했다. 피해자는 즉시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은 수색에 나섰다.
같은 날 오후 1시 42분경, 로이 로저스 드라이브와 15번 프리웨이 인근에서 도난 차량이 목격되었고, 셰리프국은 교통 단속을 통해 운전자를 검거했다.
조셉 고메즈는 차량 절도 및 장물 소지 혐의로 체포돼 아델란토의 하이 데저트 구치소에 수감됐다.
빅터빌 경찰서는 “온라인 마켓을 통한 직거래 시 반드시 공공장소, 주간 시간대에 만날 것을 권장한다”며 “현금은 가급적 적게 소지하고, 제3자에게 미팅 사실을 알리는 것이 안전하다”고 당부했다.
사건에 대한 추가 정보는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경찰은 주민들의 제보를 당부했다.
제보: 760) 956-5001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