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고그룹은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의 뮤직비디오를 테마로 한 ‘레고 BTS Dynamite’ 세트를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20년 8월 발매된 Dynamite는 방탄소년단에게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첫 1위를 안겨준 곡이다.
이번 신제품은 레고 팬들의 작품을 실제 제품으로 개발하는 ‘레고 아이디어’ 플랫폼을 통해 탄생했다. 방탄소년단의 열렬한 팬인 미국 인디애나주 출신 조쉬(20)와 뉴욕 출신 제이콥(21)이 함께 디자인을 출품한 후 약 한 달 만에 1만표의 지지를 돌파하며 제품화가 결정됐다.
이번 제품은 Dynamite 뮤직비디오 속 상징적인 장소들을 레고로 재해석했다. 도넛 가게와 레코드 숍, 아이스크림 트럭, 농구 코트를 모두 직접 조립하고 원하는 대로 배치할 수 있다. 거대한 디스코(DISCO) 간판 아래 위치한 문을 열면 화려한 조명과 방탄소년단의 로고로 장식된 무대가 펼쳐진다.
방탄소년단 멤버 7명 전원의 모습을 구현한 최초의 레고 미니피겨도 만나볼 수 있다.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의 미니피겨가 레고 세트 위에서 노래와 춤을 선보이는 모습을 재현한다.
레고 BTS Dynamite 세트는 총 749개 브릭으로 구성됐다. 완성품 크기는 가로 38㎝, 세로 16㎝, 높이 14㎝다. 내달 초 온·오프라인 공식 레고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