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한인회가 오는 5월 29일(목) 오후 6시, 한국의 대표 건강 인플루언서이자 유튜브 ‘약들약’ 운영자인 고상온 약사를 비롯한 전문 약사들을 초청해, 한인들의 건강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건강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약사가 들려주는 건강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며, 장소는 **LA한인회관(981 S. Western Ave., LA)**이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지만 좌석이 한정되어 있어 사전 예약이 권장된다.
고상온 약사는 2017년부터 유튜브 채널 ‘약사가 들려주는 약이야기(약들약)’을 통해 영양제 선택법, 복용법, 부작용, 성분 비교 등 일반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건강 정보를 전문적이고 알기 쉽게 제공해왔다. 현재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포함한 SNS에서 약 22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영어가 익숙하지 않은 한인들에게도 실질적인 건강 정보를 전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는 고 약사를 포함해 임유미 약사, 안재돈 약사가 함께 참여해 다음과 같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고상온 약사: ‘요즘 저속노화? 인슐린 저항성과 자가포식’
임유미 약사: ‘나에게 맞는 영양제 선택방법’
안재돈 약사: ‘왜 영양제가 필요한가?’
세미나는 최근 관심이 높은 건강 트렌드와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LA 한인들이 자주 궁금해했던 건강 관련 질문들을 반영해 한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미나 이후에는 간단한 1:1 건강 상담 시간도 마련되어 있어, 건강 정보가 필요한 한인들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명: 건강세미나, ‘약사가 들려주는 건강이야기’
일시: 2025년 5월 29일(목) 오후 6시
장소: LA한인회관 (981 S. Western Ave., LA, CA 90006)
※ 주차: 코리아타운플라자 이용 가능. 파킹티켓 지참 시 Validation 제공
참석예약 및 문의: LA한인회 사무국
☎ 323-732-0700 / 213-999-4932
이번 세미나는 건강에 관심 있는 모든 한인들을 위한 열린 장으로, 전문가들의 알찬 강연과 실질적인 상담이 마련된 만큼 조기 예약을 통해 소중한 자리를 확보하는 것이 좋겠다.
<박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