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리토스 지역 대형 쇼핑몰인 ‘로스 세리토스 센터’에서 5일 대낮 총격전이 발생해 1명이 사망하고, 총소리에 놀란 쇼핑객들이 뛰쳐 달아나는 등 큰 소동이 빚어졌다.
이날 오후 4시경 이 쇼핑센터 주차장에서 3명의 남성들이 총격전을 벌이다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 경관이 쏜 총에 맞은 한 남성이 사망했다.
이날 총격전이 벌어진 원인을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고속도로 순찰대에 따르면, 이 쇼핑센터 주차장에서 닷지 차저 차량을 탄 남성들이 총격전을 벌였다.
당시 이 쇼핑센터로 출동한 상태였던 고속도로 순찰대 경관들이 쏜 총에 맞은 한 남성이 숨졌다.
Shoppers flee the Los Cerritos Center after a shooting outside the mall. CHP officers exchanging gunfire with three suspects in a Dodge Charger. One suspect pronounced dead at a nearby hospital. What triggered the deadly shooting? Tonight at 11 from ABC7 https://t.co/B5X0OV7rRa pic.twitter.com/T02BU3sXLV
— ABC7 Eyewitness News (@ABC7) April 6, 2024
경관이 쏜 총에 맞은 이 남성은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사망했으며, 이 남성은 경관이 쏜 총에 맞고 숨진 것이라고 고속도로 순찰대측은 밝혔다.
대낮에 대형 쇼핑센터 주차장에서 총격전이 벌어지자 총소리에 놀라 쇼핑객들이 비명을 지르며 쇼핑센터를 뛰쳐 나와 대피하는 큰 소란이 벌어졌다.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는 총격전은 벌이다 도주한 남성 2명은 605번 프리웨이로 도주하다 텔레그래프 로드 인근에서 체포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아직 이번 총격 사건의 전말을 공개하지 않았으며 사망자와 다른 용의자들의 신상 정보도 공개하지 않았다.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