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한인 식당이 엘프(Yelp)가 선정한 미 전국 맛집 탑 6에 선정됐다.
소비자 리뷰 웹사이트 엘프(Yelp)가 최근 발표한 전국 탑 100 맛집 (Top 100 Places to Eat in the U.S.)에 따르면 LA 한인식당 ‘브로큰 마우스: 리스 홈스타일(Broken Mouth | Lee’s Homestyle)이 전국 순위 6위 식당으로 선정됐다.
엘프의 이번 순위 발표는 온라인 레스토랑 리뷰어 커뮤니티의 의견을 바탕으로 엘프가 결정한 것으로 전체 목록의 25%가 아시아 또는 아시아 퓨전 레스토랑이다.
이번 순위에서 6위에 오른 ‘브로큰 마우스’는 2017년 LA다운타운에 개업한 퓨전 식당으로 한인 셰프 팀이 한식에 하와이안 스타일을 가미한 음식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식당은 지난해 순위에서는 전국 1위에 올라 큰 화제가 됐었다.
2024년 탑100 식당 순위에 오른 식당 중 18개가 캘리포니아 소재 식당인 것으로 나타나 캘리포니아는 가장 많은 레스토랑이 포함된 주가 됐다.
올해 전국 1위 레스토랑에는 애리조나 투산에 위치한 라틴 아메리카 식당 투메리코가ㅣ 선정됐고 Tumerico 입니다.
캘리포니아는 Yelp의 2024년 목록에서 상위 10위 안에 5개 레스토랑을 포함해 18개 레스토랑이 100위 안에 들어 가장 많은 레스토랑이 100위 안에 들어간 주가 되었다. 2위인 플로리다에는 올해 수상자가 13곳이 있으며 텍사스와 애리조나는 각각 8개 식당이 선정됐다. 네바다는 6개 레스토랑이 선정돼 다섯번째로 많은 주가 됐다.
엘프가 선정한 2024년 전국 맛집 순위 탑 10에 포함된 캘리포니아 식당 5곳은 다음과 같다.
- 써니 사이드 키친 — 순위 3 . 에스콘디도에 위치한 Sunny Side Kitchen은 다양한 샌드위치, 샐러드, 수프 및 과자를 제공한다. Yelp 고객 리뷰에서 5점 만점에 4.8점을 받았다.
- GS Cafe and Ethiopian Cuisine- 순위4 Covina에 소재한 이 식당에서는 킷포(kitfo), 팁(tibs), 고어드(gored gored) 등 여러 종류의 전통 에티오피아 요리를 선보인다. 고객 리뷰에서 Yelp 평점 4.9를 기록하고 있다.
- Broken Mouth | Lee’s Homestyle –순위6위 LA 다운타운에 위치한 Broken Mouth는 지난해 Yelp가 전국 1위 식당으로 선정한 곳으로 하와이 요리와 한식을 혼합한 퓨전 요리를 선보이며 엘프 평점 4.8점을 받았다.
- Sierra Subs and Salads – 순위 8. 다양한 채식 및 완전 채식 옵션을 포함 샌드위치, 버거, 케사디야를 제공한다. 엘프 평점 4.9점
- Uncle Af’s -순위: 10. 아고라힐스에 위치한 레스토랑으로 메뉴에는 치킨 부라타와 페르시아 올리비에 샌드위치를 포함한 여러 샐러드, 사이드 메뉴 및 특제 샌드위치가 포함되어 있다. 평점 4.8점
엘프는 탑100 순위에 오른 레스토랑들이 전체 플랫폼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곳들은 아니지만 현지인들의 극찬을 받는 곳들이라고 밝혔다.
또, 올해 순위에 오른 레스토랑들의 85%가 1인당 30달러 미만의 저렴한 식사를 제공하는 곳들이라고 덧붙였다.
<박재경 기자>